부정클릭 판별
광고매체(포털)들은 부정클릭 또는 무효클릭의 판별 기준을 분명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기준을 공개하면 악의적으로 역이용될 소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과 의혹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개를 해도 문제가 되고 공개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 셈입니다.
사실 부정클릭 판별 기준이나 기술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틀에서 볼 때 기본 사항은 유사합니다. 정상적인 클릭과 대비되는 비정상적인 클릭을 구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약해서 말한다면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CPC 광고)를 클릭하고 찾아온 방문자 중에서 비정상적인 중복 방문자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의미하는 IP 주소를 시작으로 해서 클릭하는 시간, 반복 주기 등을 분석하여 부정클릭을 여부를 판별하게 됩니다. 부정클릭 판별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대개 기술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라 각 광고매체(포털) 내부의 정책과 기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정클릭 판별과 차단 방법은 차후 이어질 [부정클릭 추적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매체(포털)들은 부정클릭 또는 무효클릭의 판별 기준을 분명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기준을 공개하면 악의적으로 역이용될 소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과 의혹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개를 해도 문제가 되고 공개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 셈입니다.
사실 부정클릭 판별 기준이나 기술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틀에서 볼 때 기본 사항은 유사합니다. 정상적인 클릭과 대비되는 비정상적인 클릭을 구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약해서 말한다면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CPC 광고)를 클릭하고 찾아온 방문자 중에서 비정상적인 중복 방문자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의미하는 IP 주소를 시작으로 해서 클릭하는 시간, 반복 주기 등을 분석하여 부정클릭을 여부를 판별하게 됩니다. 부정클릭 판별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대개 기술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라 각 광고매체(포털) 내부의 정책과 기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정클릭 판별과 차단 방법은 차후 이어질 [부정클릭 추적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매체(포털)들은 부정클릭 또는 무효클릭의 판별 기준을 분명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기준을 공개하면 악의적으로 역이용될 소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과 의혹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개를 해도 문제가 되고 공개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 셈입니다.
사실 부정클릭 판별 기준이나 기술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틀에서 볼 때 기본 사항은 유사합니다. 정상적인 클릭과 대비되는 비정상적인 클릭을 구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약해서 말한다면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CPC 광고)를 클릭하고 찾아온 방문자 중에서 비정상적인 중복 방문자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의미하는 IP 주소를 시작으로 해서 클릭하는 시간, 반복 주기 등을 분석하여 부정클릭을 여부를 판별하게 됩니다. 부정클릭 판별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대개 기술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라 각 광고매체(포털) 내부의 정책과 기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정클릭 판별과 차단 방법은 차후 이어질 [부정클릭 추적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매체(포털)들은 부정클릭 또는 무효클릭의 판별 기준을 분명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기준을 공개하면 악의적으로 역이용될 소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과 의혹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개를 해도 문제가 되고 공개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 셈입니다.
사실 부정클릭 판별 기준이나 기술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틀에서 볼 때 기본 사항은 유사합니다. 정상적인 클릭과 대비되는 비정상적인 클릭을 구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약해서 말한다면 클릭당 과금 방식의 광고(CPC 광고)를 클릭하고 찾아온 방문자 중에서 비정상적인 중복 방문자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의미하는 IP 주소를 시작으로 해서 클릭하는 시간, 반복 주기 등을 분석하여 부정클릭을 여부를 판별하게 됩니다. 부정클릭 판별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대개 기술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라 각 광고매체(포털) 내부의 정책과 기준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정클릭 판별과 차단 방법은 차후 이어질 [부정클릭 추적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